Thoughts2009. 4. 29. 18:14

제일기획은 국내 최대의 광고대행사지만 삼성의 문화가 여전히 강한 편입니다. 관리중심 조직에 오래 몸담고 있었기 때문일까요? 요즘은 '올바른 관리, 바람직한 매니지먼트란 무엇일까'라는 생각을 종종 합니다.

A부터 Z까지 모든 것을 관리할 때의 장점도 물론 있겠지만 경영 환경, 특히 마케팅을 하는 마케터 입장에서 마케팅 환경의 변화가 요즘처럼 급격할 때조차 관리 중심주의를 고수한다는 것이 올바른 일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래 기사는 그에 대한 (아주 부분적이지만) 설명을 제시하고 있네요.

작성자:  신동엽 연세대 경영대 교수 (2009/4/18. 동아비즈니스리뷰)
원문:   http://www.donga.com/fbin/output?n=200904180026&top20=1

===============================================================================

몇 해 전 일본 소니의 한 임원이 삼성전자 임원에게 급속한 성장의 비결이 무엇이냐고 물었다. 삼성 임원은 이 질문에 “저지르기”라고 답했다고 한다. 소니는 매사에 지나칠 정도로 신중하지만 삼성은 일단 큰 방향이 정해지면 행동부터 했기 때문에 반도체나 휴대전화 등에서 기록적 성장을 이뤘다는 의미다...

Posted by ecar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