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ibbles2011. 5. 7. 03:29

어린이날이던 그제 '쿵푸팬더'를 케이블TV에서 잠깐 봤습니다. 그리고 어제 저녁에는 SBS의 '당신이 궁금한 이야기'라는 다큐 프로그램을 봤습니다. 아무 상관 없는 듯 보이는 두 프로그램이지만, 같은 메시지를 던지더군요.
 
쿵푸팬더에서 거북이로 등장하는 우그웨이(Oogway) 사부는 팬더에게 이런 말을 남깁니다.

"Yesterday is history, tomorrow is a mystery, today is a gift. Thats why it's called the present."

 
그리고 어제 본 SBS 다큐멘터리에는 권투 유망주였으나 한순간의 실수로 조폭이 되었다가 권투 코치로 거듭난 박현성씨의 이야기가 소개됩니다. 그는 제자들에게 귀에 못이 박히도록 아래 말을 강조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값나가는 금이 뭐야? 순금? 황금? 백금?
 지금! 세상에서 가장 귀한 금은 바로 지금이다."

 
 
위 두 어록을 누가 처음에 남겼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어쩌면 흔히 들어왔던 말이지만, 왠지 더 와닿는 요즘입니다.
오늘은 선물이자, 모든 금 중에 가장 값비싼 금이기도 하지요.

 


사족: 쿵푸팬더에 등장하는 거북이 사부의 목소리 연기를 누가 했는지 궁금했는데, Randall Duk Kim이라는 한국계 배우분이 하셨더군요. 영화 매트릭스에 '키메이커'로 등장했던 분입니다.

Posted by ecarus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학순군

    교수님 15일이 스승의 날이였습니다! ^-^ 항상 응원하고 있습니다~ 사랑합니다 교수님~

    2011.05.16 12:13 [ ADDR : EDIT/ DEL : REPLY ]
  2. 학순군

    교수님~ ㅎㅎ 아직까진 입으로만 하겠습니다~교수님께 들었던 IMC 수업을 끝으로 휴학 후 계속 일만하고 있습니다. 소규모 인터넷 쇼핑몰에서 이게 과연 마케팅인가? 의문이 들만한 일들을 하고 있는데(요즘 생각대로 성과가 나지않아 답답합니다.) 그래도 벌써 1년이 넘었네요. ㅎㅎ 얼마전 좋은 기회가 생겨 다음달 부터는 코오롱 인더스트리 E-Biz 팀에서 일하게 될 것 같습니다. '커스텀멜로우' 라는 남성복 브랜드 온라인 쪽을 맡아서 관리 할 듯 싶은데, 제가 졸업이 1년이나 남아서 인턴으로 밖에 안된다고하네요 흑.(사실 저는 인턴도 감지덕지입니다만:) 교수님께 받았던 가르침 처럼 코오롱에서 하게 될 일도 큰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열심히 살겠습니다! 몸건강하세요 교수님~!! (아! 정직원 전환 되는 해 스승의 날엔 맨입으로 하는 파렴치 제자가 되지 않겠습니다~)

    2011.06.08 19:11 [ ADDR : EDIT/ DEL : REPLY ]